안녕하세요, HGI입니다.
HGI의 패밀리 회사 ‘안전가옥 컴퍼니’에서 experienced professional을 모시고자 합니다.
아래 내용 및 금번 experienced professional의 직무/모집 요건을 참고해 주시고, 변화되는 환경 하에서 HGI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능력과 열정이 있는 훌륭한 지원자분들을 기다리겠습니다.
‘좋은 이야기’의 가치를 믿으며, 함께 혁신적인 공간을 만들어 나가실 인재를 찾습니다
이야기는 힘이 셉니다. 재미와 의미 모두를 가진 좋은 이야기, 그 힘은 사람들의 생각과 생활을 바꿀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으며 자연스럽게 열린 생각을 가지게 되고, 그 생각을 보다 가치있는 삶에 기여하게 되는 순간, 좋은 이야기는 사회 전체의 가치에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좋은 이야기’의 힘을, 그리고 ‘좋은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그런 이야기들을 찾아내어 공유하고 만들어내는 구조가 필요함을 믿으며, 저희는 ‘안전가옥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이야기를 만드는 원천이 되는 다양한 영감(원형)들이, 이야기의 개발에 몰입할 수 있는 공간이 그리고 그 이야기에 끌린 사람들을 하나로 묶어주는 네트워크가 어우러진 공간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작업은 어렵고 고독한 작업입니다. 그리고 좋아하는 이야기를 마음껏 즐기기 위해서는 외부의 그 어떤 무엇으로부터도 방해받지 않는, 몰입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마음껏 드러낼 수 있고, 내가 좋아하는 이야기를 마음껏 만들어낼 수 있는. 나의 취향을 가장 안전하게 보호해줄 수 있는 공간. 그 공간을 우리는 ‘안전가옥’이라 부릅니다.
오는 7월 성동구 성수동에 첫 ‘안전가옥’이 오픈합니다. 기능적으로 훌륭한 창작자 작업공간 그리고 다양한 책들과 이벤트로 채워진 문화공간을 기반으로, '재미와 가치를 전달하는 이야기가 있는 커뮤니티’를 지향합니다. 성수동을 중심으로 가치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개발해왔던 HGI와 함께, 안전가옥은 창작자 그리고 소비자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최고의 공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음 달에 오픈할 안전가옥은 ‘라이브러리’와 ‘스튜디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라이브러리는 창작욕구와 취향을 저격하는 최고의 인테리어와 작업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장서들로 공간을 구성하였으며, 약 25명 수용 가능한 세미나 공간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스튜디오에는 월 단위 유료 멤버십으로 사용 가능한 작업공간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안전가옥’에는 어떤 이야기가 있어야 할지. 그 이야기는 어디서 어떻게 만들어져야 할 지 고민하며,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이야기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가장 가까이에서 함께 해 나가실 분을 기다립니다.
1. 모집 직책
- Experience Manager(공간 경험 매니저), 3~5년 경력
2. 직무 내용
- 안전가옥이라는 공간이 주는 경험을 총괄해서 담당합니다. 아래의 세 업무를 5:3:2 비중으로요.
· 안전가옥의 설비 및 F&B 운영을 담당합니다. (음료 주문 관리, 파트타이머 관리 등)
· 장르문학 관련 클래스와 같은 다양한 부대행사를 기획하고, 직접 운영합니다.
· 안전가옥의 외부 커뮤니케이션, SNS 채널 운영 등 마케팅도 함께 진행합니다.
3. 필요 요건
(1) 어떤 사람이 필요한가요?
- F&B 운영, 커뮤니케이션, 오프라인 행사 전반에 대한 경험 혹은 관심이 있는 분이었으면 합니다.
- 다양한 분야의 텍스트 그리고 그 텍스트를 만드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 주도적으로, 그리고 완결성 있게 업무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이런 사람이면 더 좋겠습니다.
- 온/오프라인 공간 혹은 커뮤니티를 운영해본 경험이 있다면 좋습니다.
- 새로운 것에 관심이 많고, 배우고 실험하고 망가지는 것을 과하게 즐기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 와 넌 뭐 이런 것까지 좋아하니 하는 이야기를 들은 분이면 더 좋겠습니다.
- 서브컬처 장르를 포함하여 ‘글로 써진 이야기’를 많이 읽은 분이라면, 써보신 분이라면 더욱 좋습니다.
4. 근무 조건
- 근무시간: 보통의 직장인과는 다릅니다. 안전가옥 공간의 개/폐 시간에 맞추어 근무가 필요합니다.
- 급여 및 복리후생: 연봉과 휴가 등 인사정책과 처우는 개별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 근무 장소: 서울 성동구 성수동입니다. http://place.map.daum.net/10795589
5. 채용 절차
- 서류제출기한: 2017년 6월 11일 자정
- 프로세스: 서류 심사 후 개별로 결과 전달
- 제출서류: 이력서(국/영문 무관), 그리고 A4 1장 내외의 자유형식의 지원동기
- 제출방법: 이메일, sttora2@naver.com, [안전가옥]을 말머리로 해서 보내주세요.
- 근무시작일: 공간의 오픈은 7월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늦어도 6월 중에는 업무를 시작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